관찰일지 만 2세 10명 2학기 9-2월

 

관찰일지 만 2세 10명 2학기 9-2월
관찰일지 만 2세 10명 2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2세 10명 2학기 9-2월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중간 정도의 양을 먹은 밥을 한 입 떠 먹더니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야 냠냠 해야지~” 하자 입 안에 있는 음식을 씹는다. 입 안에 음식을 다 씹고 삼킨 후 또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야 그만 먹고 싶어?” 하고 묻자 가만히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다시 한 번 “ 더 먹을까 아님 그만 먹을까?” 하고 물어보자 “배불러 안 먹어요”라고 답한다. 교사가 남은 음식을 버리자 뒷 정리를 한다.
신체운동
0/0
공원에서 놀이하던 00는 친구들이 뛰어다니자 관심을 보이며 친구들을 따라 달려본다. 그리고는 ʻʻ우리 달리기할까~?ʼʼ 하고 물어본다. 친구들이 같이하고 싶다고 이야기하자 ʻʻ여기가 줄이야. 준비 시작하면 달리는 거야!ʼʼ라고 한다. 친구들이 모두 줄 선 것을 확인하고 ʻʻ준비 시작!ʼʼ이라고 외친 후 빠르게 달린다.
의사소통
0/0
동화를 넘기며 자연물을 관심 있게 보던 00가 단풍잎이 나오는 장면을 보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ʻʻ여기 단풍잎 많네! 많이 있네.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단풍잎을 찾아보았네요!ʼʼ라고 하자 옆에 있는 은행잎 그림을 가리키며 ʻʻ여기 은행잎도 있어요.ʼʼ라고 한다. 그리고는 ʻʻ또 밤이랑 도토리도 있는데, 어디 있지?ʼʼ 하며 동화를 넘기면서 찾는다.
사회관계
0/0
블록으로 구성물을 만들어 교사에게 자랑하며 보여 준다. 칭찬을 받고 기분이 좋은지 더 신나게 놀다가 00이가 가까이 가자 “안돼”하며 오지 말라고 화를 내고 피한다. 교사가 00이를 불러 **이와 함께 블록으로 만들기를 하다가 슬쩍 빠져나오자 **이가 교사를 한번 쳐다보고 다시 00이와 블록놀이를 이어간다.
예술경험
0/0
물 약병에 담긴 물감을 꺼내주니 색깔 이름을 반복적으로 말하더니 ʻʻ00는 빨간색 주세요~ʼʼ라고 말한다. 물감이 담긴 약병을 주기 전 눈 위에 물감을 뿌려 색 눈을 만들 수 있음을 안내하니 ʻʻ우와! 00도 빨리 할래!ʼʼ라고 말한다. 00는 물감 약병을 짜더니 ʻʻ빨간 동그라미가 생겼네. 딸기 주스를 흘렸나 봐~ʼʼ라고 말한다. 00는 약병을 좌, 우로 흔들며 물감 그림 그리기에 몰입하였다.
자연탐구
0/0
키를 잰 후 교사가 벽면에 00얼굴 스티커를 붙여주자 00가 ʻʻ나, 이만큼이에요.ʼʼ라고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교사가 ʻʻ00가 정말 많이 컸네요.ʼʼ라고 하자 ʻʻ나 이제 형님이잖아요.ʼʼ라고 하더니 다른 친구들 얼굴 스티커가 붙어있는 것을 탐색한다. 그리고는 **이 얼굴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ʻʻ**가 나보다 더 크네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도 밥을 잘 먹고 키가 쑥쑥 컸네요. 00보다 키가 작은 친구도 찾아볼까요?ʼʼ라고 하자 얼굴 스티커가 00보다 아래쪽에 있는 친구를 가리키며 ʻʻ여기요.ʼʼ라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Beauty

3/Beauty/post-per-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