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유아교수방법]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

1. 통합교육의 개념

장애인등에 관한 특수교육법(2007)에서는“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 장애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Birch(1974)는 통합은 장애학생을 정규학급 속에 단순히 통합시키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정상적이거나 최소한의 제한적 환경 속으로 통합시키는 것이라고 하였다.
[영유아교수방법]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장단점

1. 통합교육의 개념

2. 통합교육의 필요성

3. 통합교육의 장단점
1) 통합교육의 장점
2) 통합교육의 단점

◆ 참고자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Beauty

3/Beauty/post-per-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