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 대상(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내용을 평가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 대상(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내용을 평가 해보시오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 1) 만2세 미만 영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2) 만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3) 만3~5세 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2. 실제 대상(만3-5세)을 선정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대상 수학개념 준비물 활동방법 활동전개 3. 내용 평가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수학적 문제해결력은 어떠한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거나, 과제를 수행할 때 유아들이 논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문제 발생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능력과 이를 해결 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유아가 새로운 전략 가설을 구성할 때 과거의 지식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능력과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유아가 새로운 지적 관계를 창조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문제란 해결을 찾을 수 있는 즉각적이고 분명한 방법이 없는 과제 . . 1.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 1) 만2세 미만 영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만 2세 미만의 영아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교사가 생활용품, 놀잇감, 음식 등 주변 사물을 ‘하나, 둘’ 세는 것을 듣는다. 아주 어린 영아들도 적은 물체의 수량을 지각하고 수량화 할 수 있다. 물체가 있다가 없어지거나, 한 개를 보여주다가 갑자기 세개를 보여주거나 하면 영아의 표정과 응시시간이 달라진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