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 대상(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내용을 평가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 대상(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내용을 평가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을 요약해 보고, 실제 대상(만3-5세)을 선정하여 그에 적합한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해 본 후, 그 내용을 평가 해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
1) 만2세 미만 영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2) 만2세 영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3) 만3~5세 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2. 실제 대상(만3-5세)을 선정 수학활동 한 가지를 고안하여 적용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대상
수학개념
준비물
활동방법
활동전개

3. 내용 평가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수학적 문제해결력은 어떠한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거나, 과제를 수행할 때 유아들이 논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문제 발생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능력과 이를 해결 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유아가 새로운 전략 가설을 구성할 때 과거의 지식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능력과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유아가 새로운 지적 관계를 창조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문제란 해결을 찾을 수 있는 즉각적이고 분명한 방법이 없는 과제
.
.
1.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내용

1) 만2세 미만 영아의 수학적 탐구 행동의 발달
만 2세 미만의 영아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교사가 생활용품, 놀잇감, 음식 등 주변 사물을 ‘하나, 둘’ 세는 것을 듣는다. 아주 어린 영아들도 적은 물체의 수량을 지각하고 수량화 할 수 있다. 물체가 있다가 없어지거나, 한 개를 보여주다가 갑자기 세개를 보여주거나 하면 영아의 표정과 응시시간이 달라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Beauty

3/Beauty/post-per-tag